(마켓세마디)리스크는는 있지만, 추세전환 아냐

입력 : 2010-07-01 오전 11:28:06
[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1) 한마디: 리스크는는 있지만,추세전환은 아니다.
 
2) 한마디 근거:
 
네 오늘 한마디를 시장의 투자심리는 리스크로인한 불안한 흐름은 있겠지만 이것이 추세 하락 전환으로의 전환은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려 볼 수 있겠는데요
 
이는 지난 1년간 국내 증시가 빠른 경기의 회복과 이익모멘텀을 기반으로 주요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고 현재까지 그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매번 말씀을 드리는 벨류에이션 매력도도 지수수하락과 함께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고~ 지난 한달간 코스피 지수는 10%가까이 반등했고 이는 기업들의 빠른 이익의 개선으로 12개월 선행PER9배를 여전히 하회하고 있다는 점에서 추가하락에 대해서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우리증시가 당분가 심리적인 불안감으로 흔들릴 수 있는 자리에 있으며 이러한 방향성은 미국의 경제지표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미국의 경제지표가 긍정적이지 않다는 점에서 추가하락은 있겠으나 추세 하락으로 가는 하락은 아니겠다는 판단입니다.
 
따라서 종합지수의 바스권하단부라고 할 수 있는 1670~80선부근까지의 하락 시 매수의 전략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매수가: 1만6000원~1만6700원(분할 매수)
- 목표가: 2만원
- 손절가: 1만5200원
- (수급) 기관 4일연속 순매수에 주목
 
(재료). 글로벌 증시의 약세 전환과 함께 국내의 자체 모멘텀이 부재하고~ 박스권 흐름으로 지속적으로 흘러가는 현 시점은 대세 상승 국면에서 박스권 흐름 정체의 국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기사이클의 흐름을 살펴보면 핵심 주도주들은 신고가를 경신하고 주가 지수는 박스권흐름이고~ 일부 중대형 종목들의 강한 탄력이 매우 뛰어나다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다소 역금융장세와 비슷한 흐름으로 진행이 된다는 것인데요~
결국은 실적장세의 끝물에서 실적이 부각되는 종목들은 주가지수와는 별개로 강한 탄력을 유지한다는 측면에서 당사의 실적이 부각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당사는 업황이 개선되면서 올해 사상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데다가 그동안 발목을 잡았던 자회사 이수건설의 부실을 털어냈었고 그로인해 리스크가 어느정도 제거가 된 상황이고 이러한 것들이 모멘텀화 되면서 강한 상승탄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따라서 당사의 기술적인 흐름은 아직 추격매수는 부담스럽고 5일선 매매를 통하여 분할 매수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하고 조정 시 매수하실 것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명정선 기자
명정선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