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제약, 코로나 진단키트 3종 CE인증 획득

분자진단 2종·항원 신속 1종…"항체 신속키트도 인증 초읽기"

입력 : 2021-01-19 오후 4:32:09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우리들제약은 지난 8일 코로나19 진단키트 3품목의 유럽 CE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진단키트는 분자진단(PCR) 방식 2종(fineGENE™ N-CoV RT-PCR, fineGENE™ COVID-19 RT-PCR)과 항원진단 신속키트 1종(findUS™ COVID-19 antigen)이다. 항체진단 신속키트 1종(findUS™ COVID-19 IgM/IgG)은 인증 절차를 밟고 있다.
 
우리들제약은 지난해 11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의 제조 및 판매 분야에서 국제적인 공신력을 확보하기 위해, 국제표준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13485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CE인증에 성공한 진단키트 3종은 우리들제약이 2019년 인수한 미국 소재 자회사 엑세스바이오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개발된 것이다. 엑세스바이오는 지난해 분자진단 방식과 항원, 항체진단 방식 신속키트의 CE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우리들제약 관계자는 "이번 유럽 CE 인증은 물론, 남은 항체진단 신속키트의 인증도 곧 완료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4종의 코로나 19 진단키트를 초석으로 해외사업 활성화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