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일본 라인페이 서비스 도입…글로벌 간편결제 확대

현지 고객 위한 결제 편의 제공 등 포스트 코로나 대비 마케팅 강화

입력 : 2021-03-18 오전 10:01:53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티웨이항공(091810)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하며 글로벌 고객 서비스 향상을 도모한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일본 지역 현지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라인페이’ 서비스를 지난 15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인은 일본 내에서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모바일 메신저로, 라인페이는 라인 가입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전 세계적인 디지털 결제 수요 급증에 따라 라인페이의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티웨이항공이 라인페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일본 지역 고객들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항공권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번 라인페이 도입을 통해 티웨이항공은 일본 지역 고객의 결제 접근성을 높이고, 나아가 라인 메신저를 이용한 홍보 강화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는 등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라인페이 결제 서비스를 일본 지역을 시작으로 대만과 태국 지역으로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에도 티웨이항공은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의 결제에 어려움이 따르는 외국인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편의점 결제, 알리페이, 페이팔 등의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온 바 있다. 
 
국내에서도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인 ‘티웨이페이’를 스마일페이와 제휴를 통해 더욱 편리해진 모습으로 이달 새롭게 선보였으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페이팔, 유니온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추후 국제선 운항 정상화 시점에 맞춰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결제 편의성 강화 등 다양한 준비를 기울이는 것”이라며 “국내외 고객들이 편리하게 티웨이항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권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