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네이버가 조기 종료로 이용자들의 빈축을 샀던 '블로그 챌린지 #오늘일기'를 재개한다. 기존 이벤트에 3일간 참여했던 사람들에게 지급하기로 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조기에 지급하기로 했다.
네이버가 오는 24일 '블로그 챌린지 #오늘일기'를 재개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블로그팀은 6일 저녁 공지를 통해 #오늘일기 챌린지를 5월24일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오늘일기 챌린지에 참여해 주신 블로거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재차 강조하며 "#오늘일기 챌린지를 통해 보내주신 기대와 성원은 그대로 담고 미흡했던 점들을 보완했다"고 전했다.
챌린지 상세 내용을 포함한 참여 방법은 오는 17일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기존에 다소 불분명하게 안내했던 참여 방법의 기준을 분명하게 정비할 것"이라며 "본래의 취지가 잘 살아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27일로 예정됐던 네이버페이 1000포인트 지급을 7일 중 마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4일 블로그 챌린지를 조기 종료하면서 3일간 참여한 블로거들에게는 1000포인트 지급을 약속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일부터 14일간 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 총 1만6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블로그 챌린지 #오늘일기'를 진행했다. 그러나 4일 자정 "어뷰징 형태의 참여자가 지나치게 많다"는 이유로 이벤트를 조기 종료해 이용자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