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하나카드는 고객의 빠른 궁금증 해소를 위해 '다이렉트 고객센터'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이렉트 고객센터는 채팅에 익숙한 고객 행동 패턴을 고려해 개발한 모바일 웹 형식의 디지털 ARS 서비스다. 상담원과의 직접적인 통화를 부담스러워 하거나 통화 대기를 불편해하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다이렉트 고객센터에서는 결제 예정 금액 안내, 이용 내역 조회를 비롯해 즉시 결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하나카드 손님Care센터의 데이터를 토대로 자주 문의한 내용 중심의 업무 처리 화면을 제시한다.
채팅 상담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기존 채팅 상담이 단순 안내성 업무 처리에 국한됐다면 신규 서비스는 음성 상담을 대체할 만한 여러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다이렉트 고객센터는 스마트폰에서 하나카드 고객센터로 통화 시 별도 앱 설치없이 바로 이용 가능하다.
고객센터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0일까지 응모한 손님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을 지급한다. 다이렉트 고객센터 회원 인증 후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다이렉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1Q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의수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은 "다이렉트 고객센터를 통해 손님의 궁금증이 빠르고 쉽게 풀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손님 중심의 운영 철학에 맞춰 손님이 만족하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하나카드가 다이렉트 고객센터를 오픈했다. 사진/하나카드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