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국내 게임사 최초

경영비전 공개 비롯해 분야별 세부활동과 계획 담아

입력 : 2021-08-12 오후 1:26:48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엔씨소프트(036570)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을 12일 발간했다.
 
엔씨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하고 보고서 전체 내용을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엔씨의 기업가치인 ‘푸시, 플레이’를 중심으로 수립된 경영 비전과 세부활동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엔씨(NC)는 4대 ESG 경영 비전으로 △엔씨의 콘텐츠 안팎에서 보다 많은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의 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담은 ‘미래세대 기회 부여’ 등을 담았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세부활동에는 △지배구조 원칙·윤리규정 수립 △임직원 케어 △고객 소통 △지역사회연계활동 등이 있고, 환경영향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ESG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콘텐츠 안팎에서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 표지. 사진/엔씨소프트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선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