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메타버스로 인사관리 웨비나 개최

입력 : 2021-10-06 오전 10:08:05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143240)(사람인HR)이 기업 인사담당자, 헤드헌터 등 이해관계자와 메타버스를 이용한 비대면 소통에 나선다.
 
사람인HR은 자체 인사관리 트렌드 및 솔루션 연구조직 ‘사람인 HR연구소’ 주최로 6일 헤드헌터와 기업 인사담당자 대상 메타버스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사담당자, 헤드헌팅을 말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인재 확보 니즈와 더불어 유명 헤드헌터의 인맥 관리 방법론과 실전 노하우가 공개된다.
 
사람인HR의 메타버스 웨비나는 올해 들어만 3회째로, 앞선 두 차례 메타버스 웨비나 행사에서 가상공간의 확장성을 활용해 연구보고서, 교육 영상 등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했다. 현실 공간과 유사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oVice)’를 채택한 점도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사람인HR에 따르면 지난 웨비나에 참여한 헤드헌터는 “메타버스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업무에 어떻게 접목해 나갈지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참가자인 대기업 인사담당자는 “메타버스 운영으로 웨비나의 현장감을 살려 좀 더 몰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용환 사람인HR 대표는 “메타버스로 대변되는 디지털 트렌드를 핵심 이해관계자와 함께 경험하고 상호 디지털 이해도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파트너 등 외부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며 HR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