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문가 "부동산 시장 움직임 예의 주시"

입력 : 2010-08-18 오후 4:40:53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경제전문가들이 통화정책 운용에 있어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8일 서울 소공동 한국은행 본관에서 열린 경제동향 간담회에서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주요 기관, 학계 전문가들과 최근 국내외 경제 동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전문가들은 국내 경기가 수출 중심으로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고,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의 경기도 회복속도가 예상보다 늦어지겠으나 개선추세는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준공후 미분양주택 증대 등으로 건설업 부진이 지속돼 내수 중소기업의 회복이 지연되는 있다고 지적했다.
 
물가와 관련해선 곡물을 제외한 국제원자재가격 상승압력이 우려만큼 크지는 않겠지만 가공식품이나 외식요금 인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있다고 봤다.
 
따라서 "향후 통화정책은 경기와 물가, 자산가격 움직임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한다"며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중수 총재와 노성태 대한생명경제연구원장, 박상규 대한건설협회 상근부회장, 백웅기 상명대학교 부총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이지순 서울대학교 교수, 채욱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이 참석했다.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진규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