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개그맨 문세윤이 ‘202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2021 KBS 연예대상’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렸다. 방송인 김성주, 배우 한선화, 개그맨 문세윤이 진행을 맡았다.
개그맨 문세윤은 ‘202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문세윤은 올해 ‘1박2일’을 필두로 ‘갓파더’ ‘트롯 매직유랑단’ 등 여러 KBS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그는 “무슨 말을 해야할 지 모르겠다. 크리스마스라서 애들한테는 산타 할아버지가 왔다 갔는데 저한테까지 산타 할아버지가 올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주변에서 상복이 없다고 많이 이야기 하는데 상복이 없어도 인복 덕분에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 말하면서도 이 상의 무게를 감당하면서 살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 상의 무게를 이겨내면서 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고의 프로그램은 ‘1박2일’ ‘개는 훌륭하다’ ‘불후의 명곡’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살림하는 남자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이 후보에 올랐다. 이 중 ‘1박2일’이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방글이PD는 “2년 연속 상을 받았다. 감사드린다. 지지해주시고, 사랑해주신 시청자 분들 덕분이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는 '1박 2일'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은 리얼리티 부문에서 ‘갓파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전 농구선수 허재가 받았다. 쇼 버라이어티 부문은 ‘노래가 좋아’ ‘랜선장터’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가수 장윤정이 수상을 했다. 우수상은 리얼리티 부문에서 ‘편스토랑’ 오윤아와 ‘갓파더’ 장민호가 공동 수상을 했다. 쇼 버라잉어티 부문에서는 ‘1박2일’ 연정훈, ‘개승자’ 이승윤이 차지했다.
가수 송가인, 배우 류수영은 인기상을 수상했다. 송가인은 '트롯 전국 체전', '트롯 매직 유랑단'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좋은 노래 많이 들려드리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편스토랑'으로 인기상을 받은 류수영은 "또 좋은 요리 만들겠다. 박하선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인상은 리얼리티 부문에서 ‘살림하는 남자들’ 홍성흔 가족, 쇼 버라이어티 부문 ‘1박2일’ 라비가 호명됐다.
2021 KBS 연예대상 문세윤. 사진/KBS
이하 2021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 대상 - 문세윤(1박2일)
▲ 최고의 프로그램 - '1박2일'
▲ 올해의 예능인상 - 김숙, 전현무, 김종민, 문세윤, 박주호 가족
▲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허재(갓파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최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장윤정(노래가 좋아, 랜선장터, 슈퍼맨이 돌아왔다)
▲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오윤아(편스토랑) 장민호(갓파더)
▲ 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연정훈(1박2일) 이승윤(개승자)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리얼리티 부문 - 김병현(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사유리(슈퍼맨이 돌아왔다)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솔라(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새가수) 장도연(개는 훌륭하다) 홍현희(랜선장터)
▲ 공로상 - 최수종, 하희라(살림하는 남자들)
▲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 - 홍성흔 가족(살림하는 남자들)
▲ 신인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 라비(1박2일)
▲ 올해의 DJ상 - 박명수(라디오쇼)
▲ 라디오 DJ상 엔터테인먼트 DJ 부문 - 윤정수, 남창희(미스터 라디오)
▲ 인기상 - 송가인(트롯 전국체전, 트롯 매직유랑단) 류수영(편스토랑)
▲ 방송작가상 - 노진영 작가(1박2일)
▲ 올해의 스태프상 - 김수애 편집감독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핫이슈 예능인상 - 이연복(편스토랑) 정호영(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디지털 콘텐츠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베스트 챌린지상 - '개승자' 팀
▲ 프로듀서 특별상 - 강형욱(개는 훌륭하다)
▲ 베스트 팀워크상 - '살림하는 남자들'
▲ 베스트 커플상 - 이휘재, 이현주(연중라이브) 장원영, 성훈(뮤직뱅크)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