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부회장 "우리 손으로 명예를 되찾자"

입력 : 2010-10-01 오전 10:34:59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위기의 LG전자(066570)를 책임지게 된 구본준 부회장이 "우리 손으로 반드시 명예를 되찾자"고 임직원에게 강조했다.
 
구본준 부회장은 1일 국내외 전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보낸 취임사에서 "우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있으며 특히 휴대폰 사업에서 LG의 위상은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구 부회장은 게임의 법칙을 지배하면서 주도권을 되찾아 오는 게 자신을 비롯한 LG전자 임직원 모두에게 시급한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 ▲시장을 선도할 혁신제품의 지속적 개발 ▲최고의 품질 확보 ▲고객에 기반을 둔 사업전략 ▲인재육성을 위한 환경조성 ▲자율과 창의의 조직문화 등 5개 과제를 제시했다.
 
구 부회장은 이 중점과제들을 반드시 '정도경영'에 기반해 추진해야 회사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며 임직원들이 항상 윤리적으로 떳떳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많은 난관이 있겠지만, 모두가 힘과 지혜를 합친다면 어떤 난관도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손으로 LG전자의 명예를 반드시 되찾자”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손정협 기자
손정협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