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안재현 신임 사장 선임

올해 SK디스커버리 사장 역임…파이낸셜스토리 중기경영목표 겨냥

입력 : 2022-12-01 오후 2:53:31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SK케미칼(285130)SK디스커버리(006120) 안재현 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SK케미칼은 안 사장 선임을 비롯한 2023년 임원인사를 1일 발표했다.
 
SK케미칼이 SK디스커버리 안재현 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은 안재현 사장의 신임 사장 선임에 대해서 “그린케미칼사업의 에코트랜지션 전환을 가속화하고 라이프사이언스사업의 마켓리더십을 강화해 어려운 글로벌 경영환경 하에서도 연초에 발표한 파이낸셜스토리의 중기경영목표 달성을 이루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안 사장은 2019년 SK건설(현 SK에코플랜트) 사장, 올해 SK디스커버리 사장 등을 역임하며 친환경, 그린에너지 등 비즈니스모델 혁신을 성공적으로 주도해온 바 있으며, SK(034730)그룹 내에서는 투자와 M&A(인수합병)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같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SK케미칼의 파이낸셜스토리(비재무 포함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끌 적임자라는 평가다. 그린케미칼사업의 화학적 재활용 등 그린소재로의 에코트랜지션 전략을 더욱 고도화하고 글로벌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비즈니스모델 혁신을 지속하는 한편 라이프사이언스사업의 지속적 수익창출과 성장 마스터플랜 수립 및 SK디스커버리 산하 바이오사업 관계사들과 시너지 창출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는 2023년 3월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SK케미칼 대표이사로 취임하면 파이낸셜스토리를 통해 발표한 그린케미칼사업의 에코트랜지션과 라이프사이언스사업의 지속적 성장 전략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SK케미칼의 라이프사이언스사업을 이끌 파마(Pharma)사업대표에는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가 선임됐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태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