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KB국민은행이 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KB Smart★폰 적금·예금'을 25일부터 판매한다.
국민은행은 'KB Smart★폰 적금·예금'은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뱅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중심으로 펀(FUN)요소를 도입해 고객이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소비 다이어트형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이 상품은 금융상품 최초로 계좌현황을 농장으로 형상화한 농장육성서비스가 제공된다. 농장육성서비스는 만기일이 가까워질수록 예금주가 선택한 동물수가 증가하며, '추천 우대이율'과 '아이콘 적립우대이율'이 연 0.1%포인트 증가할 때마다 나무수와 먹이수가 증가해 계좌가 풍성해질수록 농장도 더욱 풍성해지는 것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적금 가입기간은 6~12개월 이내 월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납입금액은 최초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000원 이상 월 3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 할 수 있다.
적금의 이율은 입금건별로 신규일 현재 예치기간별 이율을 적용하며 예치기간이 1년인 경우 최고 연 4.1%까지 받을 수 있다.
예금의 가입기간은 12개월 이내 월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100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1년제 기준 기본이율 연 3.7%와 추천우대이율을 연 0.3%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어 최고 연 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추천우대이율'이란 상품 가입시 생성되는 추천번호를 타인이 신규시 입력하는 경우,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연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추천수에 따라 최고 연 0.3%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아이콘적립 우대이율'은 적금 가입고객이 소비를 줄이고자 하는 항목의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된 금액이 적금으로 이체되고, 아이콘 적립횟수가 10회 이상이면 연 0.1%포인트, 20회 이상이면 연0.2%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상품 가입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만 가능하고 아이폰을 통한 상품가입은 11월 초부터 가능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스마트폰만의 특징을 활용해 금융생활에 '재미'를 더한 상품으로 스마트폰 뱅킹을 많이 이용하는 젊은층 고객과 직장인 등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12월17일까지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블루투스 헤드셋, 영화예매권 등 상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