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컨설팅 전문기업 움트가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과 산부인과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엮어낸 'Womb Story 2023 산부인과 최신 지견'을 펴냈습니다.
'Womb Story'는 2017년 5월에 창간해 계간지로 매년 4회 꾸준히 발행해 오면서 2022년 11월까지 총 23호를 발행해왔습니다.
산부인과 주제를 다룬 매거진으로 김승철(여화여대), 남계현(순천향의대), 김재원(서울의대) 교수가 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편집위원으로는 허수영(가톨릭의대), 이재관(고려의대), 성석주(차의과학대), 장석준(아주의대), 김성훈(연세의대), 배재만(한양의대). 김태중(성균관의대), 이성종(카톨릭의대), 민경진(고려의대)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Womb Story 2023 산부인과 최신 지견은 87명의 교수들이 지난 5년간 작성한 원고를 다시 다듬고 취합해 2권의 단행본으로 발간하게 됐고 총 13개 섹션으로 구성돼있습니다. 1권은 임신 및 생식내분비 분야와 관련된 주제를 하나로 묶었고, 2권은 부인종양, 비뇨부인 분야 및 일반 부인과로 구성돼있습니다.
움트의 발행인 신남철 대표이사는 "10여종의 과별 진료분야별 매거진을 꾸준히 창간해 여러 분야 의사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일이 가장 의미 있는 결실"이라며 발간 의미를 전했습니다.
움트는 2004년 설립된 움트와 2015년 R&D법인으로 설립된 비움텍이 움트를 합병해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에 의약품과 의료기기, 디지털 치료기기 등 임상시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텍 및 제약회사의 1상에서 4상 임상시험, 연구자 임상시험, 관찰연구와 같은 모든 분야의 임상연구 영역에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2년 말까지 총 100여건의 임상시험을 수행했는데요.
움트가 보유한 임상시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품질은 국내외 제약사와 글로벌 CRO의 점검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실태조사를 통해 검증됐습니다.
Womb Story 2023 산부인과 최신 지견(사진=움트 제공)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