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네이버 출신 클라우드 전문가 정수환 상무 영입

입력 : 2023-06-07 오후 5:34:01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현대오토에버(307950)NAVER(035420)(네이버) 출신 정수환 상무를 클라우드기술사업부장(사진)으로 영입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인재영입에 대해 7일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위한 클라우드 지원을 확대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및 기술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수환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운영총괄 본부장(CIO)을 역임하며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을 수행했습니다. 데이터센터의 재해재난 복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낸 클라우드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정수환 상무는 현대오토에버의 클라우드 사업의 총사령탑인 클라우드기술 사업부장을 맡았습니다. 정 상무는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인프라(IaaS)를 비롯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현대오토에버의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오토에버는 전문가 영입 외에도 아마존웹서비스(AWS) 어드밴스드 티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는 등 클라우드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클라우드기술사업부는 글로벌 커넥티드카 서비스 지원을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ICT 인프라 구독서비스·차량 클라우드 연계서비스 등 특화 서비스 영역 강화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정수환 상무는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에 일조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더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