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실적 호조세 지속.."매수"-키움證

입력 : 2010-10-29 오전 8:23:33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키움증권은 29일 두산인프라코어(042670)에 대해 올해 4분기뿐만 아니라 최소 내년 상반기까지 실적이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3만9000원을 유지했다.
 
최원경 연구원은 "두산인프라코어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당사 추정과 시장 기대치를 충분히 충족하는 호실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며 "건설기계 BG의 호조세는 4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공작기계 BG도 현재의 매출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연구원은 "엔진 BG는 4분기 이후 Euro 5 엔진 사용 의무화를 통한 평균판매가격(ASP) 개선과 북미 압축천연가스(CNG) 엔진 본격 출하로 3분기 대비 더욱 개선될 것"이라며 "실적의 호조세는 단순히 4분기 뿐만 아니라 중국 굴삭기 판매 성수기인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질것으로 예상돼 향후 최소 연속 3분기 이상 실적 모멘텀이 발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IFRS가 도입을 가정한 내년 예상 매출액은 10조원이 넘을 것"이라며 "영업이익도 장기적으로 1조원에 이를 것으로 판단돼 현재대비 큰 폭의 기업가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나연 기자
이나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