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네오위즈가 밀리언셀러 게임 'P의 거짓'을 이달 업데이트하고 음원 수십곡도 출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감독은 이날 오전 '개발자의 편지' 영상에서 무기 밸런스 조정을 예고했습니다. 개발팀은 게이머들이 보다 다양한 무기 조합의 재미를 느끼게 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또 게임 초반 피노키오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 '기상 회피' 능력을 기본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기상 회피는 적에게 맞아 넘어졌을 때, 바로 회피 동작 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기존에는 피노키오의 심장인 P 기관에 희귀 아이템인 '쿼츠'를 두 개 박아넣어야 쓸 수 있는 기능이었는데, 일각에선 기본 제공해야 할 능력을 왜 따로 뺐는지 의문이라는 불만이 있었습니다.
네오위즈가 P의 거짓에서 피격 후 바로 일어나 후속 공격을 피하는 ‘기상 회피’를 패치로 기본 적용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희귀 아이템 ‘쿼츠’ 두 개를 P 기관에 박아야 쓸 수 있던 능력이다. (사진=P의 거짓 실행 화면)
그렇다면 이미 P 기관에 쿼츠를 박아넣은 사람들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네오위즈에 기상 회피를 대신할 새 능력이 주어지는지, 기상 회피를 위해 소진한 쿼츠를 돌려받는지 물었지만 확답을 듣지 못했습니다.
쿼츠는 호텔 NPC(조작 불가 캐릭터) 폴렌디나의 기본 판매 목록에도 추가됩니다. 기존에는 게임 중반부에 찾아낸 크라트 보급 상자를 폴렌디나에게 줘야 쿼츠를 소량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의상 착용 방식도 나아집니다. 지금은 피노키오가 모자를 쓰면 안경을 못 쓰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피노키오가 모자와 안경을 동시에 쓸 수 있게 바뀝니다.
새 의상도 증정합니다. 네오위즈는 모든 게이머에게 '연금술사의 기본 모자'와 '환상의 에메랄드 안경' 2종, 조연 캐릭터 알리도로가 입는 '알리도로의 의복 풀 세트'를 지급합니다.
게이머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음원 60여곡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 협업을 진행 중인 액션RPG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 관련해선 최 감독은 고품질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최 감독은 현재 개발 중인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와 관련된 콘셉트 아트 이미지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최 감독은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에 대해 “글로벌 이용자분들의 지지와 응원이 아니었다면 절대 가능하지 못했을 일“이라며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꾸준히 만들고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개발진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