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카탈로그를 통해 QR코드 쇼핑영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12월호 카탈로그에서는 홈쇼핑 최초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상품을 QR코드로 확인하고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다.
명품전문 프로그램 ‘김선희의 더 셀렉티브’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1분 가량의 미니영상을 카탈로그를 통해 공개한다.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 김선희 씨가 출연해 연말을 앞두고 연말모임에 적합한 ‘구찌 숄더백’을 소개하는 영상을 담았다.
카탈로그 표지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VOD 영상 플레이’와 ‘결제’ 버튼이 화면에 표시되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신용카드와 무통장입금 중 선택해 손쉽게 결제 할 수 있다.
김덕영 롯데카탈로그 팀장은 “롯데홈쇼핑의 방송 노하우와 인프라에 스마트폰을 접목해 업계 최초로 QR코드 쇼핑영상을 선보였다”면서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명품, 패션 상품부터 남성고객들을 위한 디지털가전 상품까지 상품군을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12월호 롯데카탈로그는 ‘롯데홈쇼핑 3관왕 기념 사은 대잔치’를 열고 다음달 8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쌀뜨물 안심설거지 주방세제’, ‘아로마락 보관용기’, ‘일본 로즈접시6p’, ‘퀵크린 욕실세정제·세탁세제 세트’ 중 원하는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20만원이상 구매 시에는 ‘발렌티노 곰솥’, ‘더글라스 유리밀폐용기’, ‘까르방 타월세트’, ‘키친아트 2종세트’ 중 한 상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