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SK컴즈(066270)는 일부 핵심서비스에 대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프로그램개발환경)를 외부에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API는 미니홈피의 사진첩·다이어리·방명록, 네이트온, 커넥팅 등이다.
외부 개발자는 이를 국내외 외부 사이트와 접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외부 사이트에 글을 올리면 미니홈피에 동시 업로드 되거나, 굳이 네이트온을 이용하지 않아도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다.
사용 희망자는 네이트 데브스퀘어(devsquare.nate.com)에서 휴대폰, 메일 인증 등의 간단한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SK컴즈는 연내 싸이월드 일촌 및 C로그의 API를 추가 공개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무선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도 공개해 오픈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태신 SK컴즈 포털본부장은 “이번 API공개로 2500만 싸이월드 회원과 3300만 네이트온 회원들이 외부 사이트에서도 미니홈피, 네이트온 등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개발자들이 API를 적극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