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박람회에서 청년구직자들이 현장채용 게시판 앞에서 일자리를 찾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임삼진 객원기자] 한국자살예방협회는 미취업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마음돌봄활동 ‘WE-R 청년이음: 내 어깨에 기대’ 사업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음돌봄 활동은 4월부터 12월까지 이뤄지며 활동 내용은 대면/비대면 활동으로 나눠집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마음돌봄특강, 성격유형검사), 내 마음 헤아려 봄(프로그램 사전/사후 마음건강 자가진단), 청년희망아카데미(비대면 맞춤형 교육), YOU CAN DO KIT(셀프케어키트를 활용한 마음돌봄활동) 등으로 이루어지며 성과보고회(생명지킴이 교육, 이수증 수여 등)로 마치게 됩니다.
한국자살예방협회는 “독립된 성인으로서 삶을 준비하기에 복합적인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마음돌봄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하고 균형잡힌 삶으로 나아가도록 돕고자 한다”고 그 취지를 밝혔습니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모집기간은 2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입니다. 신청방법은 신청서류(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기한 내에 한국자살예방협회 담당자 이메일(sar110@koreasp.or.kr)로 제출하면 됩니다. 선정자 발표는 3월 중으로 개별연락 예정입니다. 참여 문의는 02-413-0892 한국자살예방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됩니다.
임삼진 객원기자 isj2020@kos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