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위메이드(112040)가 10일 창립 25주년을 맞아 새 기업 철학 '위 데어(We Dare)'를 선포했습니다.
위 데어는 위메이드의 향후 25년을 이끌어갈 철학이자 구호입니다. 기업 브랜딩을 비롯한 게임, 블록체인 사업 분야 등 위메이드가 대중과 소통하는 모든 접점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위메이드가 10일 창립 25주년을 맞아 새 기업 철학 '위 데어(We Dare)'를 선포했다. (이미지=위메이드)
위 데어는 두려움 없이 과감히 도전한다는 뜻입니다. 지난 25년간 쌓아온 도전 정신을 토대로 게임·블록체인·AI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해 혁신적인 디지털 문명을 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위메이드는 철학 실현의 바탕이 될 네 가지 핵심 가치로 도전(Challenge)·공정(Fairness)·투명(Transparency)·연대(Community)를 내걸었습니다.
위메이드 임직원은 새로운 철학과 핵심 가치를 나누고 내부 결속을 다져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차세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박관호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 25년을 기반으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전환점에서 그동안의 경험과 도전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고자 한다"며 "위 데어는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디지털 문명의 새 장을 열겠다는 우리 모두의 결단으로, 이제 게임 회사를 넘어 완전히 새롭게 거듭나는 혁신 기업으로 도약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위메이드의 새 철학을 반영할 신작은 20일 출시되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입니다. 위메이드는 이 게임에 여러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해,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완성했다고 자부합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도 나섭니다. 국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와 블록체인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등 주축 플랫폼 활성화에 집중합니다.
위메이드는 2000년 2월10일 설립 이후, 핵심 IP '미르의 전설2'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 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르4', '나이트 크로우' 등 흥행작과 플랫폼을 국내외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