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25년 09월 26일 14:44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 노출된 기사입니다.
[IB토마토 최용민 기자] 정관장의 혈당 관리 건강기능식품 'GLPro'가 임상시험을 통해 혈당과 체지방 관리 효과를 입증했다.
KGC인삼공사 연구진은 40세 이상 성인 98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GLPro 섭취군은 공복혈당 9.07%, 식후혈당 11.28%, 당화혈색소 1.68% 감소 효과를 보였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은 22.8% 개선되고 GLP-1 수치는 9.9% 증가해 혈당과 식욕을 동시에 조절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지엘프로코어.(사진=한국인삼공사)
'GLPro'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한다. 홍삼은 단순한 피로 개선을 넘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혈당 급상승 문제를 완화해 장기적인 건강 관리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시장 반응도 빠르다. 'GLPro'는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3억원을 달성하며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정관장의 대표 제품인 ‘에브리타임’보다도 더 빠른 판매 속도로, 혈당 관리와 체지방 조절을 동시에 돕는 차별화된 기능성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다.
또한 정관장은 추석을 맞아 'GLPro' 구매 고객 대상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정관장 멤버십 회원이 GLPro 제품을 40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45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인바디 H40’을 증정한다. 당첨 고객은 집에서도 체성분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 결과는 10월 말 개별 안내된다.
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사은행사는 GLPro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GLPro는 다양한 혜택과 과학적으로 증명된 효능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