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공공기관·출연연 창업 지원 성과 발굴 나선다

18일까지 '제2회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선정' 공모

입력 : 2025-11-03 오후 2:53:53
[뉴스토마토 김지평 기자] 벤처기업협회는 '제2회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선정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18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을 발굴하고 그 우수 사례를 공유해 벤처·스타트업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신청 대상은 벤처·스타트업 창업 활성화 및 창업 기업 성장 지원,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정부출연연구기관입니다. 
 
최종 선정된 기관은 다음 달 2일 열리는 벤처3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시상합니다. 행사에는 벤처기업 대표와 투자기관, 유관기관 관계자 등 벤처 생태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지난해에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한국도로공사, 한국발명진흥회,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6개 기관이 선정된 바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적극적인 노력이 우리나라 창업 생태계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벤처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들의 우수 사례가 널리 알려져 더 많은 기관들이 창업 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025 대한민국 창업지원 우수기관 선정사업' 홍보물. (이미지=벤처기업협회)
 
김지평 기자 jp@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지평 기자
SNS 계정 : 메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