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대신 옥션’이란, 옥션이 지난해부터 생필품-식품 카테고리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사이트 내 판매되고 있는 마트 상품군과 관련 할인전, 구매 혜택을 한데 모아 운영하는 코너다.
이번 개편은 매장의 물품 진열대에서 물건을 고르는 듯한 쇼핑 경험을 PC화면상에 구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한 쇼핑 방식에 익숙하지 않았던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오프라인 매장식 물품 진열장과 동선을 웹상에 이미지로 구현해 낸 것이 큰 특징으로, 마우스 휠을 활용해 자유자재로 전 화면을 확대-축소해 봄으로써 1만 여종에 달하는 마트 상품군을 한 화면상에서 한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마트 마일리지’ 제도를 신설, ‘마트대신 옥션’코너를 통한 구매시 옥션 포인트에 추가로 쇼핑금액의 0.5%가 적립(월 최대 2500포인트)되며, 쇼핑 리스트를 기입할 수 있는 ‘메모장 기능’이 도입되기도 했다.
변광윤 옥션 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온라인마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오프라인 쇼핑에 익숙한 쇼핑객에게도 온라인 쇼핑으로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옥션은 이번 코너 개편을 기념해 ‘마트대신 옥션’ 방문만으로도 포인트를 증정하고, 매일 한가지 아이템씩 한정수량을 반값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코너를 방문만 해도 ID당 1회씩 100포인트를, 각 카테고리별 진열장에 숨겨진 황금깃발을 5개 모으면 300포인트를 증정하는 한편, 오는 27일부터 매일 오전 10시에는 특정상품을 50%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