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프로모스 지분 9.5% 취득 합의

소요금액 1억 6760만 달러.. 전략적 제휴 강화 차원

입력 : 2008-06-18 오전 9:25:41
[뉴스토마토 정경준기자] 하이닉스반도체는 18일 전략적 제휴관계 강화 차원에서 대만 반도체업체인 프로모스 테크놀로지(ProMOS Technologies Inc.)의 지분 9.5%(6 4000만주) 1 6760만 달러에 취득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하이닉스 관계자는 제휴관계 강화 차원에서 프로모스의 지분을 취득키로 했다그러나 방식과 시기 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분 인수 방식과 관련해서도 하이닉스 단독으로 지분을 인수할지, 다른 전략적 재무적 투자자와 함께 공동으로 인수할 지 등에 대해서는 아직까진 결정된 바가 없다고 설명했다.
 
하이닉스는 지난달 프로모스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프로모스의 지분을 8~10% 범위 내에서 하이닉스가 직접, 또는 사모펀드 등 하이닉스가 지정한 재무적 투자가와 연합해 제3자 인수방식으로 매입하겠다는 투자의향을 제시한 바 있다.
 
또 하이닉스는 프로모스와 기존의 기술 협력 관계를 50나노급 D램 제조기술까지 연장키로 합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파운드리 공급계약을 연장해 프로모스의 50나노급 생산설비의 상당 부분을 공동 활용키로 했었다. 이를 통해 생산된 제품에 대해서도 일정한 조건하에 지속적으로 공급받기로 했다.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 jkj856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경준 기자
정경준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