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현대증권(003450)은 28일 적립식 투자의 장점을 자문사 랩에 접목한 '큐앤에이(QnA) 투자자문랩-적립식'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대증권은 "이번에 출시하는상품은 많은 투자자들이 자문사 랩의 우수한 성과에 주목하면서도 높은 가입금액과 수수료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가입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품은 소액으로 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적립식 투자의 장점인 코스트 에버리징(Cost Averaging)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초 가입할 때 가입 금액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매월 100만원 이상의 자유적립식으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다. 낮은 수준의 상품수수료(연 1.5%, 자문수수료 포함) 등도 특징이다.
이대희 현대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현 주가지수대는 저평가 국면으로 판단되나, 미국시장의 회복과 중국의 긴축정책, 중동 지역의 불안 등 대외 요인에 의해 주가의 변동성이 크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립식 투자를 통해 시장변동성을 축소하는 것이 올바른 투자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현대증권은 삼성자산운용과 미래맵스자산운용이 제공하는 모델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국내상장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QnA 투자자문랩-ETF(적립식)'도 함께 출시한다. 최저가입금액은 매월 30만원이며, 자유적립식으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다.
가입이나 문의는 현대증권 전국 138개 영업점과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