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발광다이오드(LED)조명 전문기업
파인테크닉스(106240)는 LED 조명 3개 제품이 기술력을 입증받아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파인테크닉스는 지난해 LED 조명부문에서 조달시장의 '물량과 비용'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에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외부전문가의 기술심사를 거쳐 지식경제부장관 등의 인증을 받은 일반조명용 LED 램프다.
프레스 금형 기술로 개발된 이 제품은 일반 LED 조명에 비해 온도를 5도 낮춰 발열효과가 뛰어나며, 수명도 15% 늘어났다. 기존 백열등에 비해 소비전력이 낮고 눈부심 방지를 위한 광확산커버, 고효율 인버터 기술 등으로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경매나 입찰 없이 '수의 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된다.
공공기관이 오는 2013년까지 의무적으로 LED를 교체해야 하는 국내 정책 상황에 따라, 올해 파인테크닉스의 LED 조명 조달시장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은희문 LED 조명사업부 대표는 "이번 우수조달물품 선정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입증 받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외 LED 조명시장 판로 개척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