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템즈, 다자간 통화 특허 취득(상보)

입력 : 2011-05-25 오전 11:05:35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제너시스템즈(073930)는 25일 '그룹 관리 기능을 이용한 다자간 동시 통화 방법 및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컨퍼런스 콜, 회의통화, 그룹통화 등 다양한 용어로 일반화되어 있는 다자간 동시 통화 서비스에 관한 것으로서비스 가입자가 미리 등록되지 않은 전화기로도 그룹통화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무선단말에서 그룹통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단말이 미리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다른 단말기로는 그룹통화 및 다자간 회의통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제한적일 수 밖에 없었다.
 
이에 반해, 제너시스템즈에서 취득한 이번 특허는 사전에 가입된 단말기가 아니더라도, 다자간 회의통화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단말기 식별번호 인증을 통해 가입되어 있지 않은 단말기로도 언제 어디서나 다자간 그룹 통화에 참여할 수 있다.
 
강영구 제너시스템즈 대표는 "최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재난통신 서비스 등에서도 다자간 그룹 통화가 꼭 필요한 핵심 필수 기술로 꼽히고 있다"며 "이번에 취득한 특허기술은 해외 글로벌 기업의 다자간통화 관련 제한된 서비스 구조를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모델로 개선한 만큼 국내뿐 아니라 재난통신 솔루션에 관심이 높은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너시스템즈는 이번에 취득한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유무선 감시융합솔루션을 올 상반기 중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제언 기자
박제언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