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동양종금증권(003470)은 헬스케어기술 산업 관련 주식에 주로 투자하는 자문형 랩어카운트인 ‘마이 더블유(MY W) 삼호 헬스케어(Health Care) 액티브 자문형랩'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MY W 삼호 Health Care 액티브 자문형랩'은 삼호SH투자자문의 투자자문을 받아 일임 운용하는 상품이다. 생명공학, 나노공학, 정보기술(IT)이 융복합된 헬스케어기술 관련 산업(이하 HT 산업)에 50% 이상을 투자한다. 나머지는 지수 관련주 및 성장형 우량주 편입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투자대상인 주요 HT 산업은 오리지널 의약품의 특허가 만료됨에 따라 동일한 투여경로 및 성분으로 출시되는 의약품인 바이오시밀러 산업을 비롯해 특정 질병의 진단, 유발가능성을 평가하는 진단 산업, 특화치료 및 수술기기, 방사선 및 영상진단기기, 전자의료기기 등 IT기술이 융복합된 의료기기 산업, 난치병 치료 및 장기 이식 등의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줄기세포 산업이다.
투자자문을 맡고 있는 삼호SH투자자문의 최남철 대표는 실제로 바이오 관련 사업체 대표이사를 맡았던 경험과 푸르덴셜자산운용에서 외국인 전용 펀드 운용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헬스케어산업 시장이 고령화 시대에 국내 증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보고 중장기적으로 성장성있는 헬스케어산업 관련 종목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이 상품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랩수수료는 금액구간별로 연 1.4~3.0%를 분기별 후취한다. 또 가입과 해지가 자유로워 운용 개시 이후 별도 수수료 없이 중도환매와 중도 입출금이 가능하다.
동양종금증권은 ‘MY W 삼호 Health Care 액티브 자문형랩’을 포함한 모든 자문형랩 가입 투자자에게 자문사의 '전월 운용 리뷰(Review)와 향후 운용전략' 자료를 이메일로 제공하는 등 자문형랩 투자자에 대한 사후 관리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