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외환銀, 중장년층 위한 '해피니어 패키지'

입력 : 2011-08-08 오전 11:27:15
[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외환은행(004940)은 8일 건강과 은퇴 후 생활비 마련 등을 걱정하는 50대 중장년층을 위한 ‘해피니어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피니어 패키지’는 ▲ 전자금융수수료와 모든 은행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수수료가 면제되는 ‘해피니어 통장’ ▲ 헬스케어서비스에 특화된 ‘해피니어 카드’ ▲ 연금식 분할 실행이 가능한 ‘해피니어 모기지론’으로 구성돼 있다.
 
 
‘해피니어 통장’의 가입대상은 만 50세 이상 개인고객이며, 1인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우대서비스로는 연금, 급여이체 또는 해피니어 카드 사용실적이 있으면서 결제계좌로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이체수수료와 모든 은행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등이다.
 
최초 신규가입 후 다음달 말까지는 조건에 관계없이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또 ‘해피니어 통장’을 보유한 고객이 ‘마이라이프 정기예금’을 가입하는 경우 VIP우대금리가 적용되며 8일 기준 1년제 금리는 연 3.8%다.
 
‘해피니어 카드’는 건강관리에 중점을 둔 헬스케어서비스 특화카드로 건강검진 예약 시 우대, 건강검진기록 누적 관리, 전문의 상담, 각종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포털사이트를 개설 등의 헬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전국 모든 병원과 약국에서 카드 사용 시마다 최대 10% 포인트 적립과 소·대형마트, 택시, 철도, 시외버스, 이동통신 요금 등의 최대 10% 포인트 제공 등의 카드서비스를 제공한다.
 
‘해피니어 모기지론’은 생활비 충당을 위해 3년 또는 5년간 연금식으로 분할해 대출을 실행하고 거치기간 경과 후 장기 분할상환하는 주택 담보 대출이다.
 
분할실행은 월 또는 분기 단위로 이뤄지며 장기 분할 상환시 원리금 부담의 완화를 위해 대출금의 일부는 만기까지 유보할 수도 있다. 분할실행 기간 동안에는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이후에는 변동금리가 적용된다.
 
8일 기준 고정금리(3년 또는 5년)의 최저금리는 5.13%이고 최고금리는 7.66%이다. 통장, 카드 등의 패키지상품을 보유할 경우 0.2%의 금리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미정 기자
박미정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