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외환은행(004940)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여성 학부모 고객을 위해 교육과 금융을 결합한 '에듀큐(EduQ)패키지' 상품을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에듀큐 패키지’는 ▲ 전자금융수수료와 모든은행 현금자동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되는 ‘에듀큐 통장' ▲ 교육용 목돈마련 적립식 상품인 ‘에듀큐 적금' ▲ 교육에 특화된 '에듀큐 신용카드' ▲ 학자금대출인 '에듀큐 론'으로 구성돼 있다.
‘에듀큐 통장’의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상 여성 개인고객이며 1인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우대서비스로는 공과금 2건 이상 자동이체 또는 에듀큐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으면서 결제계좌로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이체 수수료 면제와 모든 은행 현금자동 입출금기에서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다. 최초 신규가입 후 익월 말까지는 조건에 관계없이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에듀큐 적금’의 가입대상은 '에듀큐 통장'과 동일하며 월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다.
이 상품은 교육관련 특별중도해지시 기존 중도해지보다 유리한 특별중도해지이율을 적용받을수 있어 교육용 목돈마련에 유리하다는 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듀큐 통장’을 보유한 고객은 추가적으로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1일 현재 우대금리 0.2% 포함시 1년제 연4.4%이며, 연말까지는 1000억원 한도로 최고 연4.7% 특별 판매된다.
'에듀큐 신용카드' 는 교육에 관심이 많은 여성고객을 위한 자녀교육 서비스를 특화시킨 신용카드다.
유치원과 학원업종에서 최대 10% 월 5만원까지 적립되며, 주요 인터넷 서점과 인터넷 강의 10% 할인, 입시컨설팅과 온라인 모의고사 15% 할인, 초등학교 모바일 포털 에듀테인먼트 서비스인 올레스쿨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이동통신요금 할인, 주요 커피점 10% 할인, 전국 베이커리 10% 할인, 전국 미용실 10% 할인 등을 제공한다.
‘에듀큐 론’은 학비부담이 큰 해외 유학생이나 특목고 또는 자사고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하는 학자금대출 상품이다.
기본 대출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를 부여하고 학비관련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증빙 범위내에서 필요 금액만큼 대출을 실행해 학비통장에 입금해 준다.
대출금은 수시로 상환가능하며 상환분만큼 한도가 다시 부활된다. 패키지 상품(카드,적금,통장) 중 2개 이상의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0.2%의 대출금리를 감면해준다. 금리감면을 적용하면 1일 기준 최저금리 6.85%~최고금리 9.29%이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