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케이디씨(029480)는 자회사인 리얼스코프가 국내 최초로 실시간 로봇 수술장면을 3D입체영상으로 중계한다고 18일 밝혔다.
리얼스코프는 연세 세브란스 병원에서 주관하는 국제 의료전문 행사, ‘다빈치 라이브 심포지엄’ 프로그램 중 하나인 ‘실시간 로봇 수술(Robotic Live Surgery)’을 3D입체영상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수술 중계가 시연되는 ‘다빈치 라이브 심포지엄’은 수술용 로봇 ‘다빈치’를 이용한 수술정보 공유와 다양한 의료기술 강연 등이 열리는 국제 심포지엄이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연세 세브란스 병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15개국, 약 600여명의 국내외 전문의료진이 참석할 예정이다. 실시간 로봇 수술 3D입체영상 중계 역시 실제 수술 사례를 통한 강연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중계는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총 4회 이상 실시된다. 수술을 실시간으로 중계한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3D입체영상을 이용한 수술 중계는 이번이 국내 최초로 알려졌다.
설명환 케이디씨그룹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수술 장면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3D중계를 통해 강의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직접 수술을 보는 듯한 현장감을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와 같이 의료현장에서 3D입체영상을 이용하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어 이에 특화된 본격적인 마케팅 전략수립 또한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