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SK, 한화, 두산 등 주요 대기업 그룹사들이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국내·외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기졸업자 또는 동 수준의 역량 보유자로서 2012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사함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 별로 전공과 우대사항이 달라 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하며 접수는 SK그룹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2일 접수를 마감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12년 2월 졸업예정자(KT IT기획분야는 석사학위 취득자와 2012년 2월 취득예정자)로 토익 기준 600점 이상이거나 이에 준하는 영어 성적 보유자는 지원 가능하다.
KT 지원자의 경우 한국 공학교육인증원(ABEEK)으로 인증 받는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를 우대한다. 오는 21일까지 KT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kt.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화(000880)그룹도 한화·화약, 한화·무역, 한화건설, 한화테크엠 등의 계열사 각 부문에서 세자릿수 규모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학력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지만 모집부문 별로 자격요건이 달라 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MBA 학위자와 영어성적 우수자, 영어회화 능통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www.netcruit.co.kr)에서 가능하다.
2012년 2월 졸업예정자·기졸업자(석·박사 포함)로 영어 말하기테스트 점수를 소지한 사람으로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5일까지 두산그룹 채용 홈페이지(career.doosan.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이밖에 이랜드그룹도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모집부문은 재무, 자금, 법무, 패션브랜드매니저, 글로벌소싱, 무역, 상품기획 부문으로 기졸업자 또는 2012년 3월 졸업예정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단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이랜드그룹 채용 홈페이지(www.elandscout.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