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적합업종 16품목 선정..세탁비누, 간장, 막걸리 등

입력 : 2011-09-27 오후 1:53:41
[뉴스토마토 문경미기자] 세탁비누, 금형, 막걸리, 재생타이어 등 16개 품목이 중소기업 적합업종 품목으로 선정됐다.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정운찬)는 27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중소기업 적합업종·품목 실무위원회를 열어 중소기업 적합업종·품목 1차 선정으로 16개 품목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날 실무위원회에서는 세탁비누 품목은 사업이양(사업철수), 골판지상자, 플라스틱금형 등 4개 품목은 진입자제, 고추장, 간장, 막걸리, 재생태이어 등 11개 품목은 확장자제를 권고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동반위는 지난 5월 27일 신청접수된 234개 품목 중에서 1차 검토품목 45개 품목을 대상으로 제8차 동반성장위원회(9월 16일 개최)를 열었다. 이후 조건부 승인과 실무위원회에 위임한 19개 품목에 대해 조정협의체 운영을 통해 논의한 결과를 이날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1차 검토 45개 품목 중에서 나머지 29개 품목에 대해서는 조정협의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10월 중에 추가 선정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선정된 품목에 대해서는 대기업의 이행여부와 중소기업의 품질향상 노력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사업이양(1개 품목)
 
세탁비누(사업철수)
 
진입자제(4개품목)
 
골판지상자(확장자제 포함), 플라스틱 금형(확장자제 포함), 프레스 금형(확장자제 포함), 자동차재제조부품
 
확장자제(11개품목)
 
순대(사업축소), 청국장, 고추장(사업축소), 간장(사업축소), 된장(사업축소), 막걸리(내수진입자제), 떡, 기타인쇄물, 재생타이어(사업축소), 절연전선, 아스콘  
 ◇ 출처 : 동반성장위원회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문경미 기자
문경미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