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현대차(005380)와 NHN비즈니스플랫폼(NBP)은 1일부터 네이버의 쇼핑 서비스인 네이버 체크아웃으로 쇼핑 시 구매금액의 20%를 적립해주는 '현대 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김충호 현대자동차 사장(사진 왼쪽)과 최휘영 NHN비즈니스플랫폼 사장(사진 오른쪽)이 함께 한 가운데 ‘현대 카 포인트 프로그램’의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프로그램은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쇼핑을 하면 쇼핑 금액의 20%를 '현대 카 포인트'로 적립해 누적 적립된 포인트를 최대 30만원의 할인권으로 교환, 차종에 관계없이 차량 구매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자동차의 다른 구매 혜택과 별도로 추가 적용도 받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은 오는 2013년 1월31일까지 가능하고, 포인트를 이용한 차량 구매는 2013년 7월31일까지 가능하다.
현대차는 NBP와 '현대차-NBP제휴기념 고객초청 문화공연 이벤트'도 펼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0여명에게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5대 주요도시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행사에 초대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평소 네이버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독특한 프로그램"이라며 "지금까지 현대차에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마케팅과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와 전국 현대차 전시장, 네이버(www.naver.com) 내에 마련된 이벤트 참가 신청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