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LG전자(066570)의 세탁기와 식기세척기에 적용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 기술이 영국에서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영국의 대표적인 비정부기구(NGO) '워터와이즈'가 최근 실시한 '가장 효율적으로 물을 사용하는 전자제품' 평가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495BDS)와 식기세척기(모델명: D1454BF)를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단체는 영국시장에서 물 효율이 가장 우수한 제품에 워터와이즈 마크를 수여한다.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LG전자 '6모션' 드럼세탁기는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의 정밀제어 기술로 세탁물의 양을 판단,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이 제품은 스팀과 세탁 세제 순환수를 동시에 뿌려 주는 '듀얼 분사시스템'을 적용해 세탁 성능은 높이고 물 사용량은 줄이는 효과를 낸다. 에너지 소비 효율은 최고 등급인 'A+++-20%'다.
LG 식기세척기는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와 스팀 기술을 기반으로 기름때와 음식찌꺼기를 제거한다. 이 제품은 기존 대비 물 사용량을 35% 줄였고 에너지 소비 효율은 15% 높였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은 "세계적으로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물 저감, 에너지 절약 등 친환경 기술을 최고기술책임자(CTO) 부문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세탁기 시장 1위를 지키겠다"고 말했다.
◇ 8일 LG전자 창원사업장의 한 직원이 영국 '워터와이즈'가 실시한 '가장 효율적으로 물을 사용하는 전자제품' 평가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드럼세탁기와 식기세척기 수상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