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 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www.naturerepublic.co.kr)가 '웹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2012'에서 쇼핑몰 부문 전문쇼핑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처 리퍼블릭이 지난해 11월 리뉴얼한 이 사이트는 제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스마트 검색을 도입하고 상품 선택에서 주문완료까지 쇼핑 단계를 단축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 기능적인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나무가 우거진 자연 속으로 빨려 들어가다 오솔길 끝에서 네이처 리퍼블릭 매장을 만나는 인트로 영상과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 등이 브랜드 정체성을 감각적이고 세련되게 구현했다는 평가다.
한편 올해로 8회째를 열린‘웹어워드 코리아(www.kipfa.or.kr)’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웹사이트 시상식으로 국내 웹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새롭게 구축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편, 지난 2009년 3월 출범한 네이처 리퍼블릭은 태초 자연의 신비함을 담은 자연주의 화장품을 브랜드 콘셉트로 설정하고 현재 국내 205개 매장과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필리핀, 캄보디아 등 해외 6개국에 25개 단독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