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온라인쇼핑몰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29일까지 자사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이머니를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회원에게 지급하는 '전국민 옥션이머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물가 여파로 알뜰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올킬 대국민 혜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용 방식은 지난해 옥션 쿠폰이용회원을 기준으로 1인당 할인받은 월평균 금액(1670원)을 사이트내 물품 구매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옥션 이머니'로 적립해 주는 것이다. 옥션 ID가 있고 이벤트 클릭만 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내 한 ID당 1회씩만 가능하고, 오는 29일까지 물품 구입시 사용하능하다. 단, 일부 카테고리에선 쓸 수 없다.
이 행사는 고물가로 현금성 혜택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옥션이 지난해 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유효기간 만료포인트 환급', '전국민 쇼핑지원금' 등 포인트나 이머니를 지급하는 행사는 일반 할인쿠폰 지급이벤트 대비 최고 3배 높은 클릭율을 보였다. 지난해 2월 화제를 모았던 '전세자금 대출이자 행사'에는 무려 6만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이에 옥션은 실질 혜택인 포인트나 이머니를 지급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태미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부장은 "지난해 옥션 쿠폰 이용회원 숫자가 약 10%이상 늘어나면서 알뜰고객을 겨냥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서민경제난으로 지난해부터 현금성 경품 이벤트가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일등공신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