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공식 트위터(@lottehome)의 팔로워 1만 명 돌파를 앞두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0년 1월 공식 트위터를 개설, 지난 14일 기준으로 9800여명의 팔로워가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팔로워 9900명이 되는 시점부터 시작하는 '1만 팔로워 축하 전야제'가 있다. 기존 팔로워가 친구에게 롯데홈쇼핑 트위터를 소개하는 것이다.
소개받은 친구가 롯데홈쇼핑을 팔로잉하고 자신의 아이디와 기존 팔로워 회원 아이디를 함께 적어 멘션하면 된다.
팔로워 1만명 달성 시 자동 종료되며 친구에게 소개한 기존 팔로워와 신규 팔로워에게 모두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한다. 단, 동일 아이디에는 중복지급하지 않는다.
또 오는 20일까지 팔로워 1만명 달성을 기념하는 '만인의 롯데홈쇼핑'을 진행한다.
만명 돌파 축하 메시지를 적어 롯데홈쇼핑 트위터(@lottehome)에 멘션하면 된다.
축하메시지를 보낸 팔로워 중 총 111명을 추첨해 '인스탁스 미니 25 카메라(1명)', '적립금 1만원(10명)',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이 밖에 21일부터 27일까지 롯데홈쇼핑의 좋은 점과 개선점 등을 전달하는 팔로워 중 총 11명을 추첨해 히트상품인 '이자녹스 진동파운데이션(1명)'과 적립금1만원(1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동규 마케팅팀장을 "자사 트위터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고객과 가장 가까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라며 "1만명 돌파 기념한 이벤트 타이틀처럼 더 많은 고객과 친밀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트위트를 통해 상품 경매 후 낙찰금액을 아름다운 재단에 전달하고 각종 이벤트에서 모은 적립금을 기부하는 등고객과 나눔 활동을 벌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