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추상적 생각 이미지화 '알마인드 라이트' 출시

입력 : 2012-02-16 오전 9:26:03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이스트소프트(047560)는 개인사용자는 물론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알마인드 라이트(Lite) v1.1'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알마인드는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한 프로그램이다.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들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등 업무와 학습 효율을 향상 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알마인드는 손가락 터치나 마우스 클릭만으로 원하는 위치에 마인드맵의 가지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드로잉 인터페이스(Drawing Interface)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부가 기능이 추가된 알마인드 프로(Pro)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알마인드 Pro 버전은 PDF 변환, 스토리지 기능 등 기업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특화된 형태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개인이나 기업 사용자의 구분 없이 알마인드 무료 버전을 통해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충분히 이용해 보고, 고도화된 기능이 필요한 경우 유료 버전인 알마인드 Pro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정책을 조정했다"고 전했다.
 
현재 알마인드 Lite v1.1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altools.co.kr)에서 다운로드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제언 기자
박제언 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