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2012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채용 플래너, '잡페어(채용박람회)'등 맞춤형 채용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서울과 함께 대구에서도 잡페어를 개최해 지역 우수인재 채용도 강화한다.
모집 분야는 ▲전략지원 부문의 경영지원, 재경, 해외영업/해외마케팅, 국내영업지원/국내마케팅/서비스, 상품 분야 ▲개발 부문의 연구개발, 디자인, 파이롯트, 구매 및 부품개발 분야 ▲플랜트 부문의 플랜트 운영, 플랜트 기술, 품질 분야 등으로 구분되며, 모든 채용 전형은 각 분야별로 이루어진다.
채용 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의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3월 중 이메일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 영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 여부를 가리게 된다.
현대차는 또 작년에 처음 시행해 대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현대자동차 잡페어'를 올해도 개최한다. 특히, 기존 채용 설명회와 차별회된 '5분 자기 PR'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5분 자기 PR' 우수자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지난 상반기에는 8명, 하반기에는 14명의 '5분 자기 PR' 우수자가 최종 합격했다.
현대차 2012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