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농심(004370)은 가수 아이유가 참여한 인터랙티브 무비 '아이유의 후루룩 칼국수 사랑 이야기' 본편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이에 앞서 아이유가 후루룩 칼국수의 인터랙티브 무비 모델로 발탁된 후 각종 포털 사이트에 공개된 아이유의 촬영 현장 사진은 수 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이후 인터랙티브 무비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농심 후루룩 칼국수 인터랙티브 무비는 아이유가 우연한 기회에 남자 주인공을 만나게 되고 함께 '후루룩 칼국수 송'을 완성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관객이 직접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의 프로필을 입력하면 영화에 등장하는 명함과 포스터에 본인의 이름과 사진이 게재되는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가 숨어있다.
이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스토리에 직접 참여하는 효과를 보여준다.
농심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이번 '인터랙티브 영상'을 전격 도입했다.
최근 기업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인터랙티브 무비'는 인터넷 사이트와 SNS 등을 통해 관객이 직접 무비를 보면서 스토리에 참여해 결과를 완성시키는 영상이다.
시청만 하던 기존 동영상에서 탈피, 누구나 영상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원하는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이 영상광고와 지면광고 등 기존의 광고기법을 넘어 새로운 마케팅을 도입한 것은 2030 세대 등 SNS와 온라인에 익숙한 타깃층 공략을 위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새로운 기법을 적극 도입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촬영에 참여한 가수 아이유는 "후루룩 칼국수 인터랙티브 무비는 관객들의 참여를 통해서만 아름다운 스토리가 완성될 수 있다"며 "보다 많은 관객들이 나와 함께 ‘후루룩송 이야기’를 만드는 재미를 맛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이유의 후루룩 칼국수 사랑이야기' 영상은 후루룩 칼국수 온라인 사이트 (www.hooroorook.co.kr)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와 웰빙매니아 까페(cafe.naver.com/v8m)에서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