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사내 동호회 연계 봉사활동 '동Go동樂'

입력 : 2012-03-22 오전 10:40:54
[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현대홈쇼핑은 21일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사옥에서 사내 동호회와 지역 봉사단체간의 1:1 결연식을 맺고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동Go동樂'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Go동樂' 캠페인은 현대홈쇼핑이 사내에서 운영중인 동호회 회원들이 강동구 지역 봉사단체를 통해 재능을 기부하며 자율적으로 봉사 활동을 벌이는 것이다. 강동 종합 사회복지관, 암사재활원, 소리마을 지역 아동센터 등 17개 단체와 결연을 맺었으며 봉사활동에 소요되는 비용과 후원금은 현대홈쇼핑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현재 농구, 마라톤, 꽃꽂이, 문화예술감상 등 21개의 동호회에 전 직원이 참여하고 있다. 매년 각 동호회를 주축으로 '시각장애인들과 광릉수목원 나들이'(등산동호회), '장애인과 함께 하는 테니스 대회'(테니스 동호회), '서울 숲 가꾸기'(여행동호회)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동Go동樂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탁구·테니스·꽃꽂이 레슨 등 동호회의 특성을 살린 재능기부 활동과 문화체험, 영화관람, 동반산행 등의 주말 체험활동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 현대홈쇼핑은 사내 방송과 게시판을 통해 봉사활동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또 직원 1인당 봉사활동 8시간을 의무적으로 시행하는 등 봉사활동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중이다.
 
김인권 현대홈쇼핑 사장은 "동호회와 봉사단체간의 자율적이고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봉사활동 참여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일회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더 많은 직원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류설아 기자
류설아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