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CJ제일제당(097950) '닥터뉴트리'가 프리미엄 라인업을 갖추며 종합 비타민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닥터뉴트리' 5종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년여성 타깃 제품인 '닥터뉴트리Y'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중순에 첫 선을 보인 '닥터뉴트리'는 연평균 30% 이상 빠르게 성장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성장기 청소년, 성인여성, 성인남성, 중년여성, 중년남성 등 총 5개의 타깃층을 겨냥한 국내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비타민, 미네랄 등과 같은 기본 영양성분에 식약청에서 인정한 개별인정형 소재를 배합해 소비자들의 연령, 성별, 생활습관 등에 따라 기능을 세분화한 특화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중 중년여성 타깃인 '닥터뉴트리Y'가 홈쇼핑을 비롯한 여러 유통채널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닥터뉴트리' 브랜드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닥터뉴트리Y 프리미엄'은 젊음, 아름다움 등을 추구하며 자신에게 투자하는 40-50대 중년 여성을 겨냥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갱년기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두이소플라본이 주요 성분이던 닥터뉴트리Y에 안면홍조, 갱년기지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패기지 또한 휴대성을 고려해 1회분씩 소포장하고 고급스러운 보라색을 입혀 지갑이나 파우치에 넣어 다니기 좋게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