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자동차부터 아이패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한자리에서 비교해 빌릴 수 있게 됐다.
GS(078930)샵 인터넷 쇼핑몰(www.gsshop.com)은 업계 최초로 렌탈전문관 'GS렌탈샵'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GS렌탈샵에서는 정수기, 이온수기, 안마의자, 컴퓨터, LED 모니터, 아이패드, LED TV, 냉장고, 드럼세탁기, 스타일러, 디지털피아노, 아이패드2, 렌터카 등 80여 가지 상품을 망라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바디프랜드, 동양매직, 쿠쿠, 일동, 제일아쿠아, 오리온TV, 주연테크, AJ렌터카 등 유명 브랜드의 제품이다.
해당 렌탈상품은 약정기간 동안 일정금액의 대여료를 내면 최신 사양의 새 제품을 이용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고, 약정기간 후 고객에게 소유권이 이전된다.
이 중 정수기나 이온수기의 경우 월 1~5만원 대의 대여료를 내면 약정기간 동안 추가 비용 없이 2~4개월에 한 번씩 필터 교환 등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는 4~7만원 대에 이용 가능하다. '아이패드2 Wifi 16G'는 36개월 약정에 월 1만9400원, '다이아톤 디지털 피아노 고급형' 역시 36개월 동안 월 2만9900원의 렌탈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GS샵은 렌탈전문관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GS렌탈샵을 이용하고 렌탈 상담을 받은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신형 산타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행사기간 중 렌탈 계약을 완료한 고객 중 4명에게는 '하나투어 200만원 여행상품권'이나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각각 준다.
또 브랜드별로 동양매직 믹서기, 코렐 고급 커피잔 세트, 네오플램 매직글로우 12종 세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김현욱 GS샵 렌탈팀 부장은 "렌탈상품은 유통 채널이 한정적이고 상품마다 조건이 모두 다르고 복잡해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하기 힘들다"며 "고객이 렌탈상품을 손쉽게 비교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