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시스, 수원 버스정보시스템 확대 구축사업 수주

입력 : 2012-06-22 오전 10:35:52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비츠로시스(054220)가 이달 들어서만 3번째로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입찰에 성공하고 있다. 
 
비츠로시스는 22일 수원시의 '교통정보센터 이전과  버스정보시스템 확대구축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 사업은 현재 운영 중인 수원시 교통정보센터와 광교 U-City 센터, 수원시 관내의 통신망는 물론 이미 구축한 지능형교통시스템의 운영에 필요한 센터와 현장장비를 포함하는 것으로 수원시 전역과 인접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총 규모 17억원으로, 그중 비츠로시스의 실수주금액은 약 10억원이다.
 
계약기간은 계약일로부터 8개월이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 "수원시 교통정보센터를 광교 U-City 센터와 이전 통합하고 현재 운영되고 있는 시스템을 분석해 기능을 보완하는 한편, 버스 정보안내 단말기 확대설치와 시민 정보제공 서비스의 확장을 통해 수원시민에게 보다 고도화된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츠로시스는 40억 미만의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 입찰에서 이달에만 세 번째 용역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12일에는 순천시와 SI(시스템통합)관련 용역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세연 기자
김세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