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닥터자르트는 화장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험용 동물들의 희생에 반대하고 동물 복지를 후원하는 ‘동물 보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닥터자르트 홈페이지에서 제품 구입시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되는 E-coin을동물 보호 시민단체 카라(KaRa)에 기부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의약품을 제외한 국내 화장품과 생활용품 업계는 동물 실험을 법적으로 요구하고 있지 않아 화장품 생산 및 판매 회사의 노력에 따라 윤리적인 화장품 생산이 가능하다. 시민 단체 카라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착한 회사를 선정해 관련 캠페인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닥터자르트는 카라가 선정한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국내 회사 17개 중 하나로 선정돼 그 뜻을 함께 하고 있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동물의 무분별한 희생을 강요하는 실험 없이도 충분히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한다”며 캠페인 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닥터자르트 ‘동물 보호 캠페인’은 다음달 22일까지 닥터자르트 자사 홈페이지(
www.drjart.com)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제품 구입은 홈페이지를 포함한 닥터자르트 백화점 매장 및 전국 드럭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