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대원미디어(048910)는 24일 디지털 콘텐츠와 캐릭터 상품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통합콘텐츠 플랫폼 '오늘닷컴(ONEUL.COM)'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미 지난 5월 프리 오픈했던 '오늘닷컴’은 애니메이션 대표기업인 대원미디어가 선보이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사이트로써 국내외 유명 만화, 애니메이션, 장르소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 쇼핑서비스인 '쇼핑오늘'을 통해 피규어, 캐릭터 팬시, 디자인 문구 등의 캐릭터 관련 상품과 도서, 음반 등의 일반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그랜드 오픈을 통해 디지털 만화, 애니메이션, 장르소설 그리고 쇼핑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직접 만화를 올리고 그릴 수 있는 만화 UCC 커뮤니티도 제공해 대중의 '꺼리'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원미디어의 오늘닷컴은 이용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기본적인 장르검색과 함께 캐릭터의 신체비례, 완결 여부 등의 다양한 항목으로 콘텐츠 검색에 용이한 파워 검색과 만화를 컷 단위로 보여주어 역동적인 감상이 가능한 모션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함욱호 대원미디어 대표이사는 "오늘닷컴 오픈은 대원미디어의 사업다각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장기적으로 볼 때 빠르게 디지털화되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지속성장 할 수 있는 동력을 선점한 것으로 지속적인 개발과 콘텐츠 연계상품을 제공해 만화 콘텐츠 시장을 아우르는 문화 콘텐츠 메카로 만들것 "이라고 강조했다.
오늘닷컴은 PC와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내달 21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