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통신사들이 자사의 음성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 알리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SK텔레콤(017670)은 고품질 음성통화 서비스 'HD 보이스'에 관련 이색 고객 체험 이벤트를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전국 주요도시에서 개최한다.
고객들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6개 SK텔레콤 대리점에 마련된 'HD 보이스 납량체험 박스'를 통해 2G, 3G 음성통화와 HD Voice의 음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HD 보이스 단말기를 통해 HD급 통화음질, 빠른 통화 연결 속도, 통화 중 영상 전환 기능 등 HD 보이스의 주요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체험 이벤트 참가 후 설문에 응답하고 후기를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워터파크 이용권, 독 스피커, 40인치 HD TV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SK텔레콤은 '대한민국 1등 목소리'를 찾는 온라인 이벤트 'HD 보이스 코리아 2012'도 개최한다.
HD 보이스 출시 축하 노래나 내레이션을 모집한 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고의 목소리'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과 작곡가 윤일상과의 'LTE송' 컬러링 녹음 작업 기회를 제공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작곡가 윤일상과 성우 박형욱, 조병훈 감독 등이 참여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용 온라인 페이지(www.1sthdvoice.t-event.co.kr)를 통해 다음달 7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보이스를 추천할 수도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보이스'는 다음달 19일 발표된다.
◇25일 오후 신사동 SK텔레콤 대리점에 마련된 HD 보이스 납량체험 박스를 통해 고객들이 2G, 3G, HD 보이스 세 가지 음질을 비교해 보고 있다.
LG유플러스(032640)는 VoLTE 서비스인 '지음(知音)'을 체험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블로그를 통해 알리는 '지음지기(知音知己' 서포터즈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음'은 어디서나 고품질의 HD음성 통화를 이용할 수 있고 음성, 영상, 채팅 등 서비스의 융합·공유가 가능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을 의미한다.
지음지기 서포터즈는 2인 1팀을 기준으로 총 20팀을 선발, 다음달 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팀별로 제공되는 VoLTE 스마트폰 2대를 이용해 VoLTE 서비스 체험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매주 부여 되는 미션수행 보고서를 제출하면 1인당 1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한 체험활동을 펼친 10개 팀을 선정해 5개 팀에 활동에 이용한 VoLTE 스마트폰 2대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 응모는 U+LTE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는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음(知音)'을 체험하고 SNS나 블로그를 통해 HD급 음성통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지음지기(知音知己)' 서포터즈를 29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