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넥스, 車카메라 장착확대 움직임속 기대감 '쑥쑥'-대신證

입력 : 2012-08-28 오전 8:35:15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대신증권은 28일 엠씨넥스(097520)에 대해 후방 카메라 장착비중 확대와 중국 휴대폰 판매량 증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단,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권명준 대신증권 연구원은 "후방 카메라 등의 카메라 장착은 과거 고가 차량 위주에서 최근에는 중저가 차량으로 확대, 보편화되고 있다"며 "기존에는 1~2개의 카메라 장착이 주였으나, 최근에는 4~6개 카메라 장착 차량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차량용 부품특성상 시장 진입시 오랜기간의 레퍼런스를 필요하여 진입장벽이 높다는 점을 감안시, 이미 다수의 차종에 동사의 제품이 채택되어 있어 엠시넥스의 선두권적인 입지는 유지될 것"이라며 "미국과 일본 등에서 후방카메라 의무장착 법제화가 추진되고 있어, 법제화시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엠씨넥스는 차량용 전후방 카메라 모듈과 블랙박스 카메라 모듈을 제조하고 있으며, 차량용 카메라 모듈분야에서 국내 1위, 세계 5위를 차지하고 있다.
 
권 연구원은 또 "핸드폰 카메라 모듈 매출처로 국내 팬택, KT tech외에도 중국 ZTE, 화웨이를 매출처로 확보하고 있다"며 "중국 핸드폰 업체에서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어 이들 업체의 성장에 따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세연 기자
김세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