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롯데건설은 춘천시 온의지구에 들어서는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를 다음달초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전용면적 84㎡ 496가구, 99㎡ 354가구, 125㎡ 105가구 154㎡ 38가구 등 총 993가구가 공급되며, 전체 가구의 약 85%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구 30평형대)으로 구성된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 조감도
춘천의 강남으로 평가받는 온의지구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신주거 중심지역이다. 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 3박자를 고루 갖춰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여건도 좋다. 경춘선 복선전철 남춘천역이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춘천 고속터미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남부사거리, 온의사거리, 공지사거리 등 도심과 통하는 주요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중앙고속도로를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진입이 가능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부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 춘천점이 있고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이마트가 입점해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강남병원 및 메디컬센터가 가까워 의료환경도 좋으며 주민자치센터, 국민생활관, 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북한강 지류인 공지천이 흘러 조망 및 이용이 편하며 반경 1km내에 조각공원, 공지천 공원, 퇴계공원 등이 자리잡고 있다.
학군도 좋은 편이다. 춘천중학교 및 춘천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남춘천 초중교, 남춘천 여중, 춘천 남부초교 등 기초 교육시설이 풍부하다.
금융조건도 좋다. 계약금 10%는 5%씩 분납이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지원해주는 등 금융 혜택이 풍부하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모델하우스는 현장 건너편(춘천시 온의동 579번지)에 마련되며 9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이다.